본문 바로가기
Nike news

나이키 축구화 등급 및 고르는 법 (최신판)

by 스니컹 2019. 6. 24.
728x90
반응형

나이키 축구화 종류 및 등급과 필요한 축구화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축구화의 이름을 보시면 어떤 땅에서 뛰느냐에 따라 나뉘어져 있습니다. 크게 다섯가지로 구분됩니다.

  • 첫 번째 '천연잔디용 FG'. 진흙이 거의 없고 약간 축축한 천연잔디 구장을 위해 향상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보통 천연잔디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축구화이며, 스터드가 길어 접지력이 좋으며 플라스틱으로 된 스터드가 가벼운 특징이 있습니다.
  • 두 번째 '인조잔디용 AG'. 인조잔디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천연잔디용과의 차이점이라면 인조잔디는 천연잔디보다 비교적 잔디 길이가 짧기 때문에 스터드가 짧으며 개수가 많고, 고루 분포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 세 번째 '인조구장용 TF'. 인조구장에서 섬세한 속도조절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짧고 거친 인조잔디에서 사용하기 위함이며 흔히 풋살화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스터드가 아니라 짧게 촘촘한 스터드 밑창으로 되어있어 마찰이 크기 때문에 속도조절, 방향 전환 등에 용이 합니다.
  • 네 번째 '실내용 IC / 스트리트용'. 길거리, 코트, 포장도로에서 재빠른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평평한 평지인 실내 체육관이나 잘 다져진 맨땅 등에서 많이 쓰이는 풋살화 제품입니다. 밑창이 스터드없이 고무창으로 되어 있어 접지력이 우수한 특징이 있습니다.
  • 다섯 번째 '하드 그라운드용 HG'. 마른 잔디, 흙, 모레에서의 플레이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마른 잔디나 흙, 모레에서 마찰을 견디기 위한 딱딱한 스터드로 되어있으며, 천연잔디를 제외하고는 여러 땅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적인 라인입니다.

이어서 제품별로 특징과 등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머큐리얼(Mercurial). 가장 큰 특징은 전체적으로 가장 가볍게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른 드리블과 방향전환 등에 용이하기 때문에 공격수용으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등급은 이제 쉽게 바뀌어 예전엔 슈퍼플라이>베이퍼>벨로체>빅토리>볼텍스 이렇게만 되어있었지만 현재는 머큐리얼 이름 뒤에
    슈퍼플라이 엘리트>슈퍼플라이 프로>슈퍼플라이 아카데미
    베이퍼 엘리트>베이퍼 프로>베이퍼 아카데미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 하이퍼 베놈(Hyper venom). 파워와 민첩성에 특화된 제품으로서 빨라진 현대 축구의 템포에 맞춰 민첩성을 끌어 올리고 짧은 시간에 슈팅까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공격수나 센터 포워드가 자주 신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슈팅에 강점이 있으며, 칼집 어퍼와 골프공 어퍼가 특징입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대부분 발 볼이 좁게 나오는데 하이퍼 베놈은 그나마 볼이 조금 넓게 나옵니다. 등급은 팬텀>파탈>펠론>페이드 순이었지만 최근엔 팬텀 엘리트>팬텀 프로>팬텀 아카데미으로 나오는 추세입니다.
  • 티엠포(Tiempo).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는 축구화들 사이에서 캥거루 가죽 즉,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클래식한 제품으로 신었으 때 착화감이 좋으며, 볼터치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가죽제품이라 약간의 무게감은 있지만 착화감 만큼은 신을수록 길들여지는 제품으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주로 수비수들이 애용하는 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등급은 레전드>레거시>미스틱>제니오 순이었고 현재는 레전드 뒤에 엘리트>프로>아카데미 순으로만 거의 나오고 있습니다.
  • 마지스타(Magista)의 단종->팬텀(Phantom). 마지스타의 단종 이 후 출시한 컨트롤 축구화이며, 인사이드 부분에 '트라이앵글 존'과 신발끈이 보이지 않는 '고스트 레이스'가 외관상 가장 큰 특징입니다. 볼의 컨트롤과 패스 등에 아주 용이하며 미드필더들에게 최근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오래되지 않아 등급은 최신판 그대로 엘리트>프로>아카데미로 구분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현재 팬텀 비전(Phantom vision)팬텀 베놈(Phantom venom)으로 어퍼의 특징이 마지스타를 닮은 비전, 하이퍼 베놈을 닮은 베놈의 형태로 출시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중간 설명 때 언급되어 있지만 나이키의 축구화는 대부분 발 볼이 좁게 나와있어 신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리고 축구 양말이나 두꺼운 스포츠 양말을 평소 신고 플레이 하시는 편이면 챙겨가서 신어보시거나 없을 시 약간 여유가 있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최근 발매된 팬텀 제품은 주로 발 입구가 일체형으로 붙어 나온 제품이 대부분이라 신고 벗을 때 약간 불편감이 있고 더 작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팬텀라인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꼭 신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축구화 제품별 기능이나 특징을 미리 살펴보신 후 자신과 맞는 축구화를 구입해 다치지 않게 즐거운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