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ke news

NIKE 야니스 콜렉션

by 스니컹 2019. 7. 2.
728x90
반응형

이번에 나이키에서 무난하면서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콜렉션이 나오게 되어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야니스 아데토쿤보' 시리즈 입니다. 발매된 제품을 알아보기 전에 야니스 아데토쿤보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풀네임은 '야니스 시나 우고 아데토쿤보 (Giannis Sina Ougko Antetokounmpo)'로 현재 NBA에서 밀워키 벅스에서 뛰고있는 포워드 포지션의 선수입니다. 그리스에서 출생하였고 나이지리아의 혈통이 있는 선수입니다. 2013년에 드래프드에 발탁되어 꾸준히 뛰고 있다가 최근 2019년 정규리그 MVP에 꼽힌 선수이기도 합니다. 팀내에서 가장많은 슛시도와 리바운드를 가져가면서 성공적인 플레이를 보이며, 3점라인부터 공을잡고 보폭이 뛰어난 유로스텝을 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많은 활약상을 가지 선수이다 보니 나이키에서 이러한 제품들이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그리스 괴짜(Greek Freek)'라는 별명 때문에 이번에 발매된 제품에 'FREEK' 이라는 문구를 여럿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야니스 콜렉션으로 나온제품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발매되었습니다. 리스트를 읊자면 모자(2컬러), 후드(2컬러), 반팔(2종류 각 1컬러), 민소매(2컬러), 민소매 저지(1컬러), 트랙재킷(2컬러), 트랙팬츠(1컬러), 반바지(1컬러), 양말(1컬러), 신발(2컬러) 총 16가지가 발매되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되게 무난하고 깔끔한 유행을 잘 타지 않을 것만 같은(?) 느낌으로 나왔기 때문에 코디도 쉽게 할 수 있게 나온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FREEK'이라는 문구가 반팔, 후드, 모자에 나이키 스우시위에 나이키라는 문자 대신에 들어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괜히 한정판 느낌도 나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고 자체가 모자도 그렇고 후드도 그렇고 가운데 배치되있는 구조가 굉장히 깔끔하게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그 외 다른 트랙재킷, 팬츠, 반바지, 민소매, 다른 반팔, 모자에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독특한 다문화적인 느낌을 볼 수 있는 패턴을 보실 수 있을 텐데 이러한 패턴 또는 문양도 기존의 나이키 제품과 다른 느낌이라 좋아하실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농구화인 줌 프릭1은 두 가지 컬러로 나왔는데 포인트를 줄려면 주황색, 의류와 동일한 느낌으로 컬러를 할려면 검정인 무채색 제품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팔, 양말, 모자를 제외하고는 루즈핏으로 대부분 나온 제품이라 사이즈를 고르실 때에 딱 맞게 입으시는 분들이라면 한사이즈 작게 또는 정사이즈로 가시는게 좋고, 박시하게 입으시는 편이시면 정사이즈에서 한사이즈 또는 두사이즈 크게 고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 나이키 의류는 구매를 자제하고 있었는데 이번 제품들을 보니 개인적으로 후드가 무척이나 끌립니다. 무난한 디자인과 루즈핏, 등 부분에 디테일한 디자인도 함께 있어 매력적인 제품으로 보입니다. 홍보성 글로 보일 수 있겠지만 전혀 저는 따로 받는게 없이 정보를 전해주고자하는 것이며 선택은 여러분이 보시고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나이키 발매정보나 다른 정보가 있으면 업로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