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ke news

NIKE BETRUE (나이키 비트루)

by 스니컹 2019. 6. 22.
728x90
반응형

매년 6월이면 나이키는 비트루 컬렉션(BETRUE COLLECTION)을 출시합니다. 이번에도 출시했었는데 글이 조금 늦었습니다. 비트루 제품은 매년 6월 미국의 성 소수자 인권의 달(LGBT Pride Month)에 발매되고 있으며, 의미도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바이섹슈얼(Bisexual), 트렌스 젠더(Transgender)를 통칭하는 성 소수자(LGBT)를 위해 제작됩니다. 따라서 이 제품들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성 소수자들의 상징 깃발인 무지개기(Rainbow flag)를 본따 형형색색의 무지개색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때문에 의미를 잘 모르더라도 화려한 색이 들어간 제품을 보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십니다. 물론 의미를 모르더라도 개인적으로 봤을 떄 확실히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이쁘게 잘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케팅으로 나이키는 자연스럽게 성 소수자(LGBT)를 지지하며 여러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의 일부분은 LGBT 스포츠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단체에 기부되고 있다고 하니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도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성 소수자를 지지하는 나이키의 하나의 해프닝이 있다면 복싱 챔피언이었던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uiao)는 성 소수자에 대한 비하발언을 했다가 8년동안 이어왔던 스폰서 관계도 종료되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베이퍼맥스, 에어맥스 270, 리액트 플라이니트,베이퍼맥스 플러스, 줌 플라이 등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올해는 에어맥스720, 에어맥스90, 테일윈드79, 페가수스 터보, 베나시 슬리퍼까지 다양하게 출시하며 또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인 후드와 반팔, 양말까지 출시하면서 화려한 무지개색 디자인이 들어간 제품들로 한세트 처럼 착용할 수 있게 나와서 더욱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크로스 백인데 가방의 끈 전체가 무지개 색으로 나와 포인트 주기 정말 좋은 아이템으로 발매 되는 동시에 품절이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나이키 공식 닷컴에 일부 품목은 계속 판매 중에 있으며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가 보셔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지개 색이 들어간 묘하고 화려한 매력을 가진 비트루 컬렉션은 나이키가 성 소수자를 계속해서 지지하는 한하여 매 해마다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에 베이퍼맥스나 에어맥스 270, 그리고 올해는 에어맥스 720과 테일윈드79 처럼 그 해마다 주목을 받는 제품 또는 신제품을 컬렉션에 발매하는 것 같아 또 내년은 어떤 제품에 접목이 되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 나이키의 여러 스타 마케팅이나, 거대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비트루와 같은 성 소수자들을 지지하는 컬렉션, 빅사이즈 여성들을 모델로하여 판매하는 방법 등 소수자들을 포함한 여러 대중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